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아몬드 효능 하루 섭취량 칼로리 총정리

by 이은주 2022. 6. 22.
반응형

건강에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아몬드 효능 하루 섭취량 칼로리 영양성분 부작용입니다. 몸에 좋은 견과류로 알려져 있는데 여러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아몬드는?

    아몬드는 원산지가 터키로 쌍떡잎 식물 장미과에 속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대부분 재배되고 있는데 캘리포니아 아몬드 하면 익숙하게 느껴지실 수 있을 것 있습니다.

     

    단백질이 거의 고기만큼이나 많이 들어있고 좋은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평소에 챙겨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최근에는 아몬드 우유를 우유 대신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몬드 효능 하루 섭취량 칼로리
    아몬드 효능 하루 섭취량 칼로리

     

    지금부터 아몬드 효능 하루 섭취량 칼로리 영양성분 그리고 부작용 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아몬드 효능

    아몬드 효능으로는 여러 가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아야 되는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아몬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 섬유질과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섭취 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식욕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아몬드는 탄수화물이 낮고 글루텐이 없고 장 운동을 활발히 하는데도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하면 따라오는 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 및 혈당조절에 좋음 

    아몬드는 혈관을 청소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만큼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는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 섬유질과 건강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이 있어서 혈관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줍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혈당조절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몬드를 먹으면 당뇨병 위험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몬드 효능
    아몬드 효능

     

    뇌 건강에 도움 

    아몬드는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유명한데 리보플라빈이라는 성분이 노화로 인한 인지장애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L-카르니틴 올레인산뇌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알츠하이머 치매 같은 질환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아몬드를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항산화 효과 

    아몬드는 항산화 효과를 일으키는데 비타민E 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E는 산화방지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노화를 일으킨다는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줍니다.

     

    거기에다가 아몬드의 단백질 성분과 엽산 오메가3 등이 피부톤 개선과 피부 잡티 등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뼈 건강과 치아에도 좋습니다. 

     

     

    뼈 건강에 좋음 

    아몬드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보니 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칼슘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뼈를 강하게 해주는 인 마그네슘과 같은 영양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관절에 좋고 골다공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루에 나누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3. 관절에 좋은 건강식품  

    호관원

     

     

    호관원은 관절 건강식품 중 하나로서 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이 많이 찾는 제품으로 GMP라는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을 인증받았습니다. 

     

    호관원 효과는 대표적으로 관절 건강 개선과 관절 통증 완화인데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MSM성분이 관절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뼈를 강하게 해준다는 해조칼슘이 들어 있기 때문에 노화로 인한 골다공증을 완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호관원
    호관원

     

    호관원 성분으로 주요 성분은 관절 기능에 도움을 준다는 MSM과 뼈를 형성하는데 좋다는 해조칼슘으로 되어있고 부성분으로는 보스웰리아 추출분말과 글루코사민이 들어있어서 관절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효능 중 하나가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관절에 좋은 건강식품을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아몬드 영양성분

    아몬드 영양성분100g 기준으로 탄수화물 21.55g 단백질 21.15g 지방 49.93g 섬유질 12.5g 당분 4.35g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섬유질마그네슘 인 등이 있어서 몸에 좋은 효과가 많습니다. 

     

    5. 아몬드 칼로리

    아몬드 칼로리100g 들어있는 기준으로 579kcal가 들어 있는데 적은 칼로리는 아닙니다. 

     

    하지만 섬유질이 탄수화물 흡수를 느리게 하여 혈당 조절을 해주고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아몬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몬드 칼로리
    아몬드 칼로리

     

    6.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 하루 섭취량28g으로 개수로 따지면 20개에서 23개 정도입니다.

     

    식전에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5개씩 4번으로 나누어 먹는다면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지키면서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맛이 좋은 편이어서 많이 먹는 분들이 많은데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고 설탕이나 소금으로 코팅된 것도 있는데 이런 식품은 건강이 아닌 간식으로 생각해서 조금 더 적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아몬드 부작용

    아몬드 부작용을 알아보면 아몬드는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시는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고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등의 소화불량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지만 아몬드 자체가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맛있다고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후기와 효과 정리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후기와 효과 정리

    다이어트 식품은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볼 내용은 베라핏 다이어트 효과 가격 후기 부작용입니다. 보통 다이어트 보조제로 알려져 있는데 여러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호관원 효과 성분 총정리

     

    호관원 효과 성분 총정리

    건강기능식품에 대해서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볼 내용은 호관원 효과 성분 가격 프리미엄 부작용입니다. 관절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여러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8. 마무리

    이번 글에는 아몬드 효능뿐 아니라 아몬드 하루 섭취량 칼로리 영양성분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아몬드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