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공진단 효능 가격 필요한 상식 정리

by 이은주 2021. 10. 6.
반응형

공진단 효능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같이 알아볼 내용은 공진단 가격 재료 복용법 부작용입니다. 좋은 약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또 다른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공진단이란?

    공진단이란 간을 보호해주어서 피로개선이나 기억력 집중력 증가 면역력 증강을 해주는 명약으로 동의보감에 따르면 태어날 때 허약한 체질로 타고난 사람도 공진단을 복용하면 하늘이 내린 기운은 굳건하게 하여 수기를 오르게 하고 화기를 내리게 하여 백가지의 병을 이겨낼 수 있다고 쓰여있습니다.   

     

    지금부터 공진단 효능 가격 재료 복용법 그리고 부작용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진단 효능

    공진단 효능으로는 여러가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아야 되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피로 개선

    공진단은 만성피로 개선에 좋은데 원기부족이나 피로 해소에 가장 좋은 재료인 홍삼녹용 등이 들어있어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면이나 집중력 부족한 사람들이 공진단을 복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직장인이나 수험생들에게 좋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현대인들은 다양한 이유로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데 이러한 스트레스는 여러 병을 일으키게 합니다. 공진단 섭취 시 기순환을 원활하게 하게 해 주고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어서 정신적으로 압박이 심한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뇌 신경세포 활성(기억력, 집중력) 

    공진단은 뇌기능 활성화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두뇌의 기혈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기억력이나 집중력 같은 뇌 신경세포 활성에도 도움을 주고 치매 초기 증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시험을 앞두신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체력강화 

    공진단을 복용하면 막힌 기운을 통하게 하고 경락과 근골에 영향렬을 미치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체력강화 시켜주고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 무기질이 있어서 노화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완화

    공진단은 갱년기 증상완화에도 좋은데 공진단에 있는 녹용 당귀 산수유 등은 보혈 보기 효능이 좋아 빈혈이나 혈액순환이 좋지 않은 여성의 갱년기 증상완화와 갑상선 기능장애 생리불순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공진단 가격

    공진단 가격은 천차만별이라고도 하는데 그 이유는 공진단에 들어가는 사향이라는 재료의 함유량이 가격에 영향을 끼칩니다. 사향이 들어간 공진단은 5만 원~10만 원 사이 사향 함량을 낮춘 공진단은 4만 원~7만 원 사이입니다. 여기서의 가격차이는 제조방법 노하우 등 여러 사항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니 개인차에 맞게 복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저렴한 것은 공진단의 효능을 제대로 낼 수 없을 수도 있으니 권유드리지는 않습니다.    

     

    공진단 재료

    공진단 재료 구성은 사향 녹용 당귀 산수유의 4가지 약재로 되어있습니다. 이 약재들을 가루로 만들어 꿀로 반죽하고 나서 환을 만든 것이 공진단인데 각각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을 담고 있지만 아무래도 공진단의 종류나 가격의 차이를 나게 하는 것은 사향입니다. 그만큼 귀한 약재로 사향은 사향노루의 향낭에서 추출해서 얻는데 혈을 열어주어 기운을 내게 도와줍니다.  

     

    공진단 복용법

    공진단 복용법은 하루에 1회나 2회 복용하는 것이 좋은데 아침 기상 후 공복 상태 혹은 활동을 많이 하고 지친 시간대인 점심과 저녁 사이인 5시 정도가 적합합니다. 이때 복용하면 하루를 활기차게 보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공복이 좋은 이유는 흡수율이 더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공진단 부작용

    공진단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하지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 소화불량 설사 두통 피부 알레르기 반응 등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궁의 수축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임산부는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부작용이 느껴지신다면 복용을 멈추시고 전문가와 상담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이번 글에는 공진단 효능뿐 아니라 공진단 가격 재료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공진단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