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렌즈 끼는법 렌즈 빼는법 아주 쉬운 방법 경험담

by 이은주 2021. 12. 14.
반응형

렌즈를 처음 사면 끼거나 뺄 때 상당히 어려운데 이번에 렌즈 끼는법 렌즈 빼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어려웠는데 아래 방법을 따라하면 쉬우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렌즈를 해야하나 생각할 시점이 생길 것 입니다.

 

안경을 써도 괜찮지만 결국 편의성과 외모를 생각하다보면 대부분 라식이나 렌즈 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주변에서는 라식을 하고 만족하는 사람도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겁이 좀 나기도 하고 걱정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렌즈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인터넷에서 사용하고 싶은 렌즈를 찾은 다음 안경점에서 시력을 체크하고 렌즈를 구매하면 됩니다. 

 

처음이라고 하면 안경점에서 렌즈 끼는법과 빼는 법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숙달되면 아주 쉽지만 처음해 보면 진짜 쉽지 않다고 생각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1. 렌즈 끼는법 렌즈 빼는법 - 준비물 
2. 렌즈 끼는법 렌즈 빼는법 - 렌즈 끼는법
3. 렌즈 끼는법 렌즈 빼는법 - 렌즈 빼는법
4. 렌즈 끼는법 렌즈 빼는법 - 주의사항 및 팁 

저도 처음에 렌즈 착용할 때 안경점에서 설명을 들었는데도 너무 어려워서 블로그 유튜브 등을 많이 찾아보았고 여러 번 해보는 과정에서 지금은 정말 쉽게 끼고 뺄 수 있게 되었으니 아래 글을 참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렌즈 끼는법 렌즈 빼는법 - 준비물

먼저 렌즈를 끼거나 뺄 때 필요한 준비물을 알아보면 렌즈 깨끗한 손 수건 티슈가 필요합니다.

 

각자 다 용도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렌즈는 당연히 필요하고 눈 건강을 해치지 않기 위해 비누 등으로 깨끗한 손을 준비해야 합니다.

 

수건 티슈는 손에 물기가 있으면 렌즈가 손에 달라붙어 끼고 뺄 때 어려워지기 때문에 꼭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2. 렌즈 끼는법 렌즈 빼는법 - 렌즈 끼는법

그럼 렌즈 끼는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 거울을 정면으로 본 상태에서 왼손 새끼손가락을 가로로 해서 눈 윗 꺼풀을 올려줍니다. (속눈썹이 렌즈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 
  • 그다음 오른손 가운데 손가락에 렌즈를 올려주신 후 눈 아래로 넣는다고 생각하듯이 밀어 넣어 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 아래쪽부터 넣은 렌즈를 위로 살짝만 대주고 3초 정도 기다리면 렌즈가 알아서 눈에 밀착합니다.
  • 마지막 눈 감았다 떴다 몇 번 해주시면 완료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이니 참고해보세요 

 

살 빼는데 좋다는 다이어트 보조제 알아보기

 

3. 렌즈 끼는법 렌즈 빼는법 - 렌즈 빼는법

렌즈 빼는법은 사람에 따라서 더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익숙해지면 렌즈 끼는법보다 더 쉽습니다.

  • 처음은 렌즈 끼는법과 마찬가지로 왼손 새끼손가락을 가로로 해서 눈 윗 꺼풀을 올려줍니다.
  • 그다음 오른손 가운데 손가락을 눈동자에 살짝 대주며 3초 정도 기다리고
  • 그리고 아래쪽으로 끌어내려주면 쉽게 뺄 수 있습니다. 
  • 빼고 난 렌즈는 티슈에 감싸서 버려주시면 됩니다.

 

 

4. 렌즈 끼는법 렌즈 빼는법 - 주의사항 및 팁

 

렌즈 쉽게 끼는법렌즈 쉽게 빼는법을 알아보았는데 주의사항으로는 손톱은 조금 짧은 편이 좋은데 아무래도 눈에 손이 닿을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은 청결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렌즈는 물기를 최대한 없애는 것이 중요한데 수분감이 많은 촉촉한 렌즈가 그만큼 넣고 뺄 때 어려울 수 있으니 물기를 최대한 털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팁은 손가락이 눈에 닿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느냐 하겠지만 렌즈가 있으면 생각보다 손가락이 눈에 닿아도 그리 아프지 않으니 팍 찌르지만 않는다면 괜찮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이니 참고해보세요 

디제로킹 가격 후기 부작용 총정리

체지방 줄이는법 12kg 감량 노하우

눈밑주름 없애는법 모두 알아보기

 

이번 글에는 렌즈 쉽게 끼는법 렌즈 빼는법에 대해서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쉽지 않겠지만 하다 보면 정말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렌즈 끼거나 빼는데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