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산양유 단백질 추천과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by 이은주 2022. 1. 10.
반응형

몸에 좋은 재료는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산양유 단백질 추천 효능 당뇨 부작용 먹는법입니다. 요즘에 유명해졌는데 여러 정보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산양유 단백질이란?

    산양유 단백질이란 산양에게 얻은 우유에 단백질을 추출한것으로 우리에게 익숙하지는 않지만 세계적으로 과거부터 섭취해왔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은 일반 우유에서 얻은 단백질보다 많은 단백질을 가지고 있는 연구결과가 있고 우유를 소화시키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산양유는 소화를 어렵게 하는 카제인 단백질이 일반 우유에 비해 적게 함유되어있고 소화를 돕는 베타카제인이 일반 우유보다 훨씬 많이 함유되어있어 우유 드시면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에게 좋은 대체품이 될 수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산양유 단백질

     

    지금부터 산양유 단백질 추천 효능 당뇨 부작용 그리고 먹는법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산양유 단백질 추천

    먼저 산양유 단백질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쿠팡에서 판매량이 많은 순으로 5가지를 찾아보았습니다.

    • 1. 올바른 습관 네덜란드산 산양유 단백질 분말
    • 2. 본트비 산양유 프로틴 밸런스
    • 3. 일동후디스 하이뮨 산양유 프로틴 밸런스
    • 4. 프리미엄 초유 프로틴 저분자 콜라겐 단백질 
    • 5. 산양유 단백질 분말 100% 첨가물 없는 순수 네덜란드 프로틴이었습니다. 

    다른 좋은 제품도 있겠지만 위의 제품들이 판매량도 높고 가격도 적당하다고 생각하여 선정해보았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단백질은 여러가지 효능이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아야 되는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밀도 증가 

    산양유 단백질은 골밀도 증가에 도움이 되는데 산양유 단백질 분말에는 우유 같은 일반 유제품보다 높은 칼슘 함유량을 가지고 있고 산양유 단백질 분말에 함유되어있는 카제인포스포펩티드가 소장에서 칼슘과 결합하여 몸에 보다 쉽게 흡수할 수 있게 되어 뼈 건강과 치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노화 예방

    산양유에는 천연 면역성분인 뉴클레오타이드가 들어있는데 신진대사 세포재생을 활성화시켜주는 물질로 세포의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어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이 성분이 젊은 세포에서만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혈관질환 예방

    산양유 단백질에는 착한 지방이라고 불리는 중쇄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칼륨 함량이 높아서 혈압을 낮추어 주는데 좋고 체내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여 동맥경화나 뇌졸중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위에서 본 중쇄지방산은 또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빠르게 에너지전환을 하게 하여 노화가 진행되며 쉽게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4. 산양유 단백질 당뇨

    산양유 단백질은 당뇨 개선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 혈중 혈당 농도 및 인슐린 수치 감소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쥐에게 16주간 산양유 단백질을 투여하였더니 공복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5. 산양유 단백질 부작용

    산양유 단백질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신장에 부담이 갈 수 있으니 과다 섭취는 하시면 안 되고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이라면 드시기 전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산양유 단백질 먹는법

    산양유 단백질 먹는법은 다양하게 있는데 음식 위에 올려서 먹어도 되고 요거트나 샐러드와 곁들여 먹거나 우유나 물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산양유 단백질 먹는법
    산양유 단백질 먹는법

     

    물 200ml와 단백질 40g 물에 섞어서 섭취하시면 되는데 찬물에도 잘 녹습니다. 분말로 섭취 시 하루 40g 권장이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절보궁 가격 효능 후기 총정리

    요즘 관절이 안 좋아져서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관절보궁 가격 성분 효능 후기 부작용입니다. 관절 건강식품으로 알려져있는데 여러 정보를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구전녹용 효능과 가격정리

    녹용에 대해서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구전녹용 효능 가격 본 복세편살 금녹선방 후기입니다. 보통 몸에좋기로 알려져 있는데 또 다른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7. 마무리

    이번 글에는 산양유 단백질 추천뿐 아니라 산양유 단백질 분말 효능 당뇨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산양유 단백질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