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야관문 효능 부작용 꼭 알아야 될 상식

by 이은주 2021. 9. 15.
반응형

야관문 효능 대해서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효능 부작용 꽃 채취시기 술 담그는 법입니다. 보통 천연 정력제로 알려져 있는데, 또 다른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야관문이란?

    야관문이란 천연 정력제로 알려져있으며, 밤의 빗장을 여는 문이라는 뜻으로 이름이 야관문으로 붙여졌습니다. 남성의 성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남성들이 찾고 있고 실제로 많이들 영양제로써 드시고 계십니다. 

     

    지금부터는 야관문 효능 부작용 꽃 그리고 채취시기 술 담그는 법 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관문 효능

    효능으로는 10가지 이상 등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아야 되는 야관문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 성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다.

    천연 비아그라로 불릴 만큼 야관문은 정력강화에 좋은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야관문에는 폴리페놀, 베타시토스테롤 등의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남성의 전립선 질환 예방, 양기 강화, 체력 증진, 신장과 간 보호, 그리고 말초혈관의 혈액순환 개선으로 남성의 성기능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 

     

    노화방지 효능을 가지고 있다.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강력하게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이 야관문에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이 성분이 피부수분 유지를 시켜주는데 좋고 탄력을 주어 노화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해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있어 야관문은 피부미용과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해독작용에 효과가 있다.

    몸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 야관문에는 페놀 탄닌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이 있어 염증 제거를하는 데에있어 도움을 주고 예전에는 뱀이나 벌레에게 물렸으때에 사용했다고 하는데 복용할때는 술로 담가서 마시면 좋다고합니다 

     

    기관지 건강에 좋다

    야관문은 차로 따뜻하게 마시거나 아니면 달여서 마시면 되는데 이 때 차로 마시게되면 기관지 건강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혹시 감기 기운이 있거나 천식, 가래가 있다면 야관문 차를 즐겨드신 다면 효과가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눈 건강에 좋다

    평상시에 눈이 피로하다거나 아니면 직업이 컴퓨터를 많이 하는 직업을 가졌다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보호에도 도움을 주는 야관문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눈의 피로도가 많이 발생하거나 침침할때 또는 충혈이 심한 분들은 꼭 야관문을 드시기 바랍니다.

     

    야관문 꽃

    야관문의 꽃은 8월에서 9월사이 피며 색상은 흰색이다. 잎보다 짧고 잎겨드랑이에 몇개씩 모이는데 꽃받침 잎은 아래부분까지 깊게 갈라진다. 보통 꽃이 피고 있을때 뿌리째 캐거나 생잎을 햇볕에 말린 후 사용한다  

    야관문 채취시기

    옛날부터 야관문을 약성이 좋은 가을에 드셨다고 합니다. 봄이나 여름에는 드시지 않았는데 가을이 되면 야관문의 꽃이 피게되는데 이렇게 꽃이 만개하였을떄 약성이 좋다고 하여 이 때의 시기를 야관문 채취시기라고 합니다.

     

    야관문 부작용

    야관문 부작용은 야관문을 장기 복용할 경우 복통, 두통, 가려움증, 설사, 졸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적당한 양을 조절하며 섭취하시면 좋겠습니다. 더해서 야관문은 임신한 자궁에 안좋은 작용을 한다고 하니 임산부 또는 수유하시고 있으신 분들은 섭취하지 않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야관문 술 담그는 법

    야관문 술 담그는 법은 첫번째로 야관문을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는것입니다 그 후 햇빛에서 말려주시면 됩니다 두번쨰로 야관문을 병의 3분의 2정도에서 조금 더 담아주신뒤 소주를 부어주시고 뚜껑을 닫고 햇빛이 들지 않은곳에서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숙성기간은 최소 3개월이 지난후 개봉하여 드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무리

    이번글에는 야관문 효능 뿐 아니라 야관문 부작용 꽃 채취시기 술 담그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야관문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