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차박하기 좋은 차 베스트5 모음

by 이은주 2021. 9. 23.
반응형

차박하기 좋은 차는 여러가지 있겠지만, 이번 글에는 차박텐트 차박매트 차박용품 차박하기 좋은 곳, 명소를 보겠고 차박하기 좋은 차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차박이란?

    차박이란 차와 숙박이 합쳐진 단어로 차에서 잠을 자고 머무른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인 캠핑보다 준비나 장비에 있어 시간과 비용이 적게 들고 차만 있으면 원하고 싶을 때 떠나서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또한 자연과 더 가까이 있을 수 있다 보니 차박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차박하기 좋은 차 차박텐트 차박매트 차박용품 차박하기 좋은 장소 명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박하기 좋은 차

    좋은 차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이번에는 차박하기 좋은 유명한 차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현대 팰리세이드는 대형 SUV로서 동급 대비 가장 넓은 공간을 낼 수 있어서 차박하기 좋은 환경의 차량입니다. 2열과 3열 전동으로 폴딩 가능한데 폴딩 하면 완전히 평평하게 됩니다. 모든 좌석을 접을 시 가로 2m의 세로 5m의 길이가 나오기 때문에 성인 3명 정도도 취침 가능할 수 있을 만한 차량입니다.

     

    차량에 USB 충전 포트와 220V플러그도 있어 전기 제품도 사용 가능합니다.

     

    쉐보레 올란도

    차박하기 좋은 차로 유명한 쉐보레 올란도는 1열 제외한 모든 좌석을 접을 시 평평하게 만들어져 넓은 공간이 나옵니다. 거기에다가 완전 평평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해서 평탄화 매트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는 MPV다목적 차량으로 SUV는 아닙니다.

     

    기아 카니발

    아빠가 되면 생각하게 된다는 기아 카니발은 패밀리카의 대표격으로 내부 공간이 넉넉한 편입니다. 하지만 1열 제외한 모든 좌석 폴딩 하면 넓어서 좋지만 바닥이 평평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따로 탄탄한 바닥재나 에어매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 점만 신경 쓰면 넓은 공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현대 스타렉스 

    현대 스타렉스는 카니발과 라이벌로 볼 수도 있는 차박에 원조라 할 수 있습니다. 풀 폴딩이 되지는 않지만 워낙 넓어서 공간은 충분합니다. 또한 공간의 높이가 높기 때문에 매트 말고 간이침대를 사용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개조를 해서 차박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삼성 QM6

    자체 평탄화가 가능한 삼성 QM6는 트렁크 연장 시 가로 130cm, 세로 2m 정도의 길이 확보가 가능합니다. 차박하기에 가성비가 좋은 차량으로도 유명합니다.

     

    차박텐트

    차박하면 텐트가 바로 생각나는데 차박텐트의 종류에는 텐트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원터치 텐트차에 연결하는 차박텐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조금 더 넓은 공간이 필요한데 이때는 이글루형 텐트를 이용하시면 되고 그보다 더 많은 경우에는 왜건형 텐트를 추천드립니다. 

     

    차박매트

    차박매트에는 대표적으로 요즘에 많이들 쓰시는 자충매트가 있습니다. 자충매트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는 자동충전 매트입니다. 마찬가지로 많이들 사용하는 차박매트에는 에어매트발포매트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차박 전용 제품도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차박용품

    차박용품 중 필요한 것을 대표적으로 뽑아보면 매트, 베개, 침낭, 이불, 모기장, 창문 가리개 등이 있습니다. 그중 특히 차박이다 보니 평탄화된 매트가 필수입니다. 모기장은 차량 내부로 벌레나 모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밖에는 의자 조명 수납 가능한 박스 등이 있습니다.  

     

    차박하기 좋은 곳, 장소 추천, 명소 

    차박하기 좋은 곳 추천 명소를 뽑아보자면 홍성 속동 갯벌 마을, 연천 동이리 주상절리, 충주 충주호, 강릉 안반데기, 포천 한탄강 지질공원, 인천 영종도 마시아 해변, 경주 나정 고운 모래 해변 등이 있습니다. 장소마다 가진 장단점들을 파악해보시고 가시면 즐겁게 차박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무리

    이번 글은 차박하기 좋은 차 뿐 아니라 차박텐트 차박매트 차박용품 차박하기 좋은 곳 추천 장소 명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차박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