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체지방 줄이는법 12kg 감량 노하우

by 이은주 2022. 7. 16.
반응형

다이어트 방법에는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체지방 줄이는법입니다.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도움이 되었던 것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르게 정보를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목차

    1. 체지방 줄이는법에 대해서

    다이어트가 쉽지 않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하여 이 글이 도움이 될까 싶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몇 년전에 10kg 이상 감량하여 현재 어렵지 않게 요요없이 유지 중입니다. 

     

    기본적인 체지방 줄이는법에 대한 정보와 제가 다이어트를 성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개인적인 노하우를 작성하였으니 읽어보시면 꽤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식단조절운동인데 일단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점을 참고하면서 읽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체지방 줄이는법
    체지방 줄이는법

     

    그럼 지금부터 이 글에 제가 감량에 성공한 노하우와 체지방 줄이는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 체지방 줄이는법

    체지방 줄이는 것으로는 여러 가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아야 되는 체지방 줄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줄이기

    체중 줄이는법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식단입니다.

     

    평소보다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 그중 정제된 탄수화물 줄이기가 중요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이란 일반적으로 흰 쌀 평범한 빵 과자와 같은 것을 말하는데 이와 같은 것들은 탄수화물을 가공하는 과정에서 좋은 영양가가 줄어들고 먹으면 혈당 수치가 상승하여 쉽게 배부르지 않아 과식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현미 통밀 귀리와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섭취를 늘리면 체지방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식단으로 따지면 잡곡밥 통밀빵 통밀 파스타 등입니다. 

     

    밥은 평소에 잡곡밥으로 드시고 한 끼 정도는 탄수화물 섭취와 영양소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있는 바나나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공식품 줄이기 

    가공식품에는 과자 라면 아이스크림 같은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데 이러한 가공식품들은 탄수화물 지방 칼로리가 높고 우리 몸에 좋은 단백질 비타민 섬유질 같은 영양소는 부족합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계속 먹고싶기 때문에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가공식품을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빵은 어느 정도 먹는 편이지만 다이어트를 하고부터 과자 라면 아이스크림 등은 거의 먹지 않았습니다. 

     

    단백질 섭취 늘리기 

    체지방에 줄이는데에는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것이 좋은데 단백질은 소화시키는데 몸에 더 많은 에너지가 들어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고 체지방 감소근육성장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체지방 줄이는법
    체지방 줄이는법

     

    단백질이 많은 음식에는 닭가슴살 계란 콩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먹다 보면 물리는 경향이 있으나 제 경험상 닭가슴살은 체중감량에 확실히 도움이 되었고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체지방을 줄이는 데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우리 신체는 많은 부분이 수분으로 되어있는데 충분히 물을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 줄이는법
    체지방 줄이는법

     

    또한 물을 마시면 식욕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면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 이게 생각보다 쉬운게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무리하시지 않는 선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 줄이기의 가장 기본적인 운동으로 심박수를 증가시켜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데 일주일에 3회에서 4회정도 하면 좋습니다.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니 시간을 많이 가져가지 않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하루에 30분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에는 런닝머신 자전거 타기 계단 오르기 등이 있습니다. 

     

    인터벌 트레이닝 하기 

    다이어트에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를 본 운동은 인터벌 트레이닝 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마냥 하는 것보다 인터벌로 하면 확연히 다른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이란 운동과 휴식을 반복적으로 하는 것을 말하는데 체지방 줄이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면 1분 뛰고 30초 걷기 1분 뛰고 30초 걷기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익숙해지면 2분 뛰도 30초 걷기 이런 식으로 하면 됩니다.

     

    효과는 좋으나 일반적인 유산소 운동보다 훨씬 힘드니 조금씩 늘려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체지방 줄이는법
    체지방 줄이는법

     

    다이어트 보조제 활용

    체지방 줄이는법 중 하나는 다이어트 보조제 활용입니다.

     

    도움이 된다는 사람 안된다는 사람 여러 말들은 많으나 주변에 하는 친구들 보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사용하지 않았지만 앞자리 수가 바뀔 만큼 변화가 있는 분들 중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다이어트 보조제는 체지방 줄이는 것과 변비 해소는 기본적으고 깔고 가기 때문에 단기 다이어트나 다이어트가 쉽지 않으신 분들은 한 번쯤 활용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글 참고해보세요 

    디제로킹 가격 후기 부작용 총정리

     

    디제로킹 가격 후기 부작용 총정리

    다이어트 보조제에 대해서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볼 내용은 디제로킹 가격 후기 효과 성분 부작용입니다. 소유진 다이어트로 알려져 있는데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3. 체지방 줄이는법 마무리

    이번 글에는 개인적인 경험을 담아 체지방 줄이는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살 빼는데 가장 중요했던 것은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었습니다. 

     

    꾸준히 해서 습관화 시키면 그리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이 글이 다이어트가 쉽지 않으신 분들이 체지방 줄이는법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