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탈모에 나쁜 음식 좋은 음식 알아야될 상식

by 이은주 2021. 9. 24.
반응형

탈모에 나쁜 음식도 있고 좋은 음식도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탈모치료 탈모약 탈모샴푸입니다.  탈모에 나쁜음식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탈모란?

    탈모란 모발이 정상적으로 있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는데, 보통 두피에 있는 머리털이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루에 7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수치로 보고 100개 이상이 되면 탈모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종류로는 m자 탈모, 원형탈모, 정수리 탈모 등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탈모에 나쁜 음식과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치료 탈모약 탈모샴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나쁜 음식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은 여러 가지 알려져 있지만 대표적으로 알아야 되는 탈모에 나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기름진 음식(동물성 지방) 

    동물성 지방은 모낭효소를 증가시키는 음식입니다. 모낭 효소는 유전적 탈모의 요소 중 하나입니다. 동물성 지방의 섭취가 많아지면 피지 분비가 많아져서 정상적인 모근의 작용을 방해합니다. 지루성피부염이 생길 수 있는데 이를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에 인스턴트식품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햄버거나 피자 그리고 튀김음식을 들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자극적인 음식들은 보통 하루 나트륨 섭취량을 뛰어넘을 정도의 염분이 있는데 염분의 섭취가 과할 경우에는 나트륨수분보존성질로 인해 몸에 여러 가지 부담을 주고 특히 몸의 수분을 줄여 두피가 건조 해지기 때문에 탈모에 좋지 않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커피(카페인)

    카페인이 있는 커피같은 경우에는 하루 한잔이나 두 잔 정도는 모발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결과도 있다고 하는데 과도한 커피 즉 카페인의 섭취는 모낭세포의 대사를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술(알코올)

    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몸에 있는 미네랄을 고갈시켜 모발이 생성되는데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알코올 분해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알데하이드가 혈액 내 산소가 부족하게 하여 모발 성장을 방해합니다. 거기다 대부분 술과 함께 기름진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기 때문에 탈모에 더욱 안 좋습니다.

    정제 탄수화물 

    정제 탄수화물은 정제를 거친 곡물류로 흰색인 밀가루 흰쌀 설탕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여 당분화가 되어 몸에 있는 인슐린 호르몬이 증가로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라면이나 빵 같은 음식이 여기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을 대표적으로 찾아보자면 콩이 있는데 콩에 있는 시스테인아미노산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고 이소플라본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탈모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미역이나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있어 모발의 성장 돕는데 이 요오드는 모발 발육을 촉진시키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물, 녹차, 달걀, 견과류 등과 같은 음식이 있습니다.   

     

    탈모치료

    탈모치료 방법에는 생활습관 개선 약물치료 모발이식의 방법이 있습니다. 탈모가 심하지 않은 상태라면 식습관 스트레스 조절과 약물치료를 하는 것이 좋고 그보다 심해진 경우에는 약물치료를 하면서 모발이식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발이식 후에도 탈모 진행을 막기 위해 약물치료를 같이 해야 합니다.     

     

    탈모약

    탈모약에는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이 있는데 먹는 약은 탈모에 영향을 끼치는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의 생산을 억제시켜서 탈모의 진행을 막아줍니다. 탈모약을 복용하면 머리카락이 주는 것을 막아주고 , 튼튼한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프로페시아아보다트가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복용을 중지하면 치료효과가 떨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바르는 약으로는 미녹시딜이 있는데 이 성분은 모발의 생장 기간을 늘려주어 많이들 사용합니다. 두피에 마사지하듯이 바르면 됩니다.

     

    탈모샴푸

    탈모샴푸는 탈모를 직접적으로 막아주거나 진행하고 있는 있는 탈모치료에는 힘들지만 두피를 청결하게 하여 탈모관리를 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탈모 증상을 예방하고자 한다면 의약외품으로 등록된 제품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탈모에 나쁜 음식뿐만 아니라 탈모에 좋은 음식탈모치료 탈모약 탈모샴푸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탈모로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이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