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가격 먹는법 정리

by 이은주 2022. 1. 10.
반응형

유산균은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가격 먹는법 부작용 후기입니다.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또 다른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포스트바이오틱스란?

    포스트바이오틱스란 4세대 유산균으로 유익균이 자신들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생산한 배양균까지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것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균이 아니어서 배양물을 만드는 과정 없이 몸에 빠르게 흡수가 가능하고 담즙이나 위산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장에 도달할 수 있는데 보통의 유산균 먹이를 먹고 배양균을 만드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담즙과 위산의 영향으로 많은 유산균이 장에 도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포스트 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유산균의 효과를 얻기에 좋습니다.

     

    지금부터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가격 먹는법 부작용 그리고 후기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유산균의 효능으로는 여러 가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아야 되는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건강에 도움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다른 유산균에 비해 장까지 도착하여 유해균을 즉시 죽여 장 내부 환경을 안정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산균 증식과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비만 예방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일명 뚱보균을 줄여주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장에 유해균 비율이 유익균보다 높을 경우 장 내부 환경이 안 좋아져서 비만을 유도하는 뚱보균이라 불리는 피르미쿠테스균이 증가하여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 분비를 방해하여 비만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염증 완화 및 면역력 증진

    포스트바이오틱스에 있는 박테리오신 성분이 장점막에 정착하여 염증을 줄여줄고 장내 유해균을 없애서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 예방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혈당 수치를 낮추어주고 인슐린 민감도를 높여주어 당뇨 예방에 좋은데 췌장에 있는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포도당이 에너지로 쓰일 수 있도록 해서 포도당 감소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인슐린 분비가 적으면 인슐린과 결합하는 포도당 구도 적어지면서 남은 포도당은 혈액 속에 남아 당뇨가 됩니다. 

     

    위 건강에 도움 

    헬리코박터균은 위 건강에 좋지 않은데 포스트바이오틱스에 있는 락토바실러스균이 이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여 위와 관련된 염증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3. 포스트바이오틱스 가격

    포스트바이오틱스 가격을 알아보면 제품들도 다양하고 가격도 각자 다른데 판매량이 많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찾아보았습니다.

    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4g 120개 기준 38500원 종근당 건강 락토핏 유산균 코어 120g 3개 45290원

    프리미엄 유산균 32600원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4. 포스트바이오틱스 먹는법

    포스트바이오틱스 먹는법은 가열하지 않은 요리로 드시면 좋은데 요거트나 샐러드와 넣어서 같이 드시면 좋고 귀찮으시다면 물에 타서 드셔도 괜찮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먹는법
    포스트바이오틱스 먹는법

     

    5. 포스트바이오틱스 부작용

    포스트바이오틱스 부작용을 찾아보면 포스트바이오틱스의 하루 권장량은 4g으로 과다 섭취하면 설사복부팽만 가스 등이 생길 수 있으니 일일 권장섭취량을 지켜서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6. 포스트바이오틱스 후기

    여러 포스트바이오틱스 후기를 찾아보았는데 변비가 개선되어 몸이 가벼워지는게 느껴져서 좋다는 후기들이 많았고 꾸준히 섭취하였더니 면역력이 좋아져서 잔병치례가 없어졌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대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드시모네 유산균 효과 및 정보 총정리

    유산균에 대해서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드시모네 유산균 효과 가격 4500 캡슐 후기입니다. 보통 드시모네로 알려져 있는데 여러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lgg 유산균 효능 알아야될 상식

    lgg 유산균 효능에 대해서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lgg 유산균 효능 종류 추천입니다. 유산균은 막연히 좋다고 알고 계신데, 여러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7. 마무리

    이번 글에는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뿐 아니라 포스트바이오틱스 가격 먹는법 부작용 후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포스트바이오틱스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