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효능 정리모음

by 이은주 2022. 1. 19.
반응형

유산균은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추천 가격 다이어트 복용법 부작용입니다. 요즘 많이들 챙겨 드시는데 여러 정보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란 간단하게 정의하면 사람에게 건강에 이로운 균으로 박테리아 효모 등의 미생물을 말합니다. 이러한 유산균은 장에 독소를 제거해주어 장건강에 좋고 면역기능 강화를 통해 질병으로부터 막아주어 현재는 다양한 건강식품으로 나오고 있으며 비타민과 더불어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지금부터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추천 가격 다이어트 복용법 그리고 부작용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유산균 효능으로는 여러가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아야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건강 개선 

    유산균을 찾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장건강 개선일 텐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장에서 초산과 유산을 생성하여 이 초산과 유산이 장의 연동을 일으켜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고 세균 감염으로 발생할 수 있는 설사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완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 완화에 도움이 될수 있는데 실제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복통과 갑작스러운 배변으로 힘들게 하는데 유산균이 이러한 것을 감소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유산균이 장에서의 미생물 조절을 도와준다고 나와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감소

    체내 대사가 원활하지 못할 때 콜레스테롤이 유발할 수 있는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주는데 높은 콜레스테롤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스타틴이란 물질과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토피 예방에 도움

    유산균은 아토피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 아토피의 위험군이 있는 아이에게 유아기부터 유산균을 주면 아토피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연구가 있고 한 임상실험에서 소아기의 아토피가 있는 아이에게 치료효과가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요로계 감염 예방 

    항생제를 복용하게 되면 유익균까지 억제될 수 있는데 이때 프로바이오틱스 박테리아가 유해한 박테리아를 공격하여 질내의 건강을 회복시켜주어 요로계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을 해보자면 좋은 제품들이 많지만 5가지를 선정해보았습니다. 

     

    • 종근당 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 재로우 우먼스 펨 도필러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 생유산균
    • 비타할로 온가족 생유산균 
    • 퍼펙트바이오틱스 곡물효소 프로바이오틱스

     

    위의 제품들을 추천해보았는데 쿠팡 판매량 많은 순으로 참고하였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4.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가격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가격은 대체로 만원에서 2만 원 선인데 위에서 추천한 5가지 제품을 찾아보았습니다.

     

    •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19500원 
    • 재로우 우먼스 펨 도필러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25800원 
    •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 생유산균 15320원 
    • 비타할로 온가족 생 유산균 16590원
    • 퍼펙트바이오틱스 곡물효소 프로바이오틱스 19350원 

     

    위의 가격은 기간이나 이벤트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5.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던데 실제로 장에 있는 세균과 비만이 연관이 있다는 연구도 있는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비만인 사람이 가지고 있는 피르미쿠트라는 특이 장내 균을 유산균으로 대체시키면 체중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이론도 있습니다.

     

    식욕억제를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혈당조절을 향상해줍니다. 

     

    6.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복용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복용법으로는 식전 공복 식후 여러 의견이 있는데 딱히 정답은 없다고 하며 매일 꾸준히 먹는 게 가장 중요하고 최소 한 달 이상은 먹어야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또한 항생제와 같은 날에 복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이 위산의 영향을 덜 받게 하기 위해서 물을 많이 먹는 게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복용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복용법

     

    7.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부작용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부작용을 알아보면 가스 발생 복통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러한 상황은 보통 몇주 이내에 완화가 되는데 그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복용을 중지하고 전문의에 상담받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인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으로 피부 가려움이 있을수 있으므로 이때에도 복용을 중지하고 전문의에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gg 유산균 효능 알아야될 상식

    lgg 유산균 효능에 대해서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lgg 유산균 효능 종류 추천입니다. 유산균은 막연히 좋다고 알고 계신데, 여러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후기와 효과 정리

    다이어트 식품은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볼 내용은 베라핏 다이어트 효과 가격 후기 부작용입니다. 보통 다이어트 보조제로 알려져 있는데 여러 효과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8. 마무리

    이번 글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뿐 아니라 프로바이오틱스 추천 가격 다이어트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건강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