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lgg 유산균 효능 알아야될 상식

by 이은주 2021. 9. 29.
반응형

lgg 유산균 효능에 대해서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lgg 유산균 효능 종류 추천입니다. 유산균은 막연히 좋다고 알고 계신데, 여러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lgg 유산균이란?

    lgg 유산균이란 체내 유해균을 없애주면서도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으로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의 줄임말입니다. lgg 유산균은 장에 머무르는 기간이 길어 다른 유산균에 비해 장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되는데 미국 식품의약국 FDA 뿐만 아니라 유럽 식품안전처에서도 안전성을 인정했습니다.  

     

    지금부터 lgg 유산균의 효능 종류 추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g 유산균 효능

    효능으로는 다양하게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아야되는 lgg 유산균 효능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건강 개선

    lgg 유산균은 장상피 세포에 붙어 항균 물질을 생성해주는 좋은 박테리아로 장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장 속에서 오랜 시간 머무르는 게 특징인데 연구에 따르면 복통이나 설사 증상의 과민성 대장 증후군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lgg 유산균이 많은 제품을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설사와 변비 예방

    lgg 유산균은 설사와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는데 바이러스로 인한 설사 시간 단축과 빈도를 감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고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설사 예방과 발생 기간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장의 연동운동 촉진으로 변의 배출을 쉽게 도와주고 변의 수변 함량을 늘려서 변의 굳기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

    우리 몸으로 침투되는 여러가지 유해균을 억제해주는 항균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여러 질병에 취약해질 수 있는데 이때 lgg 유산균의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유기농 식욕억제제라고도 불리는 lgg 유산균은 체내에 유해균을 없애고 렙틴 호르몬을 증가시키기 떄문에 식욕을 억제하여 다이어트를 하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식습관이 좋지 못해서 식단 조절을 하셔야 하는 분들은 lgg 유산균을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아토피 완화 

    lgg 유산균은 아토피 완화에도 효과가 있는데 면역력을 강화시켜 아토피나 피부자극을 진정시킨다고 합니다. 특히 아이에게도 좋다는 연구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g 유산균 종류

    lgg 유산균 종류를 보면 1세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2세대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3세대 유산균 신바이오틱스 4세대 유산균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있는데 lgg 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혼합된 3세대 유산균입니다.

    따라서 1세대(김치, 요거트에 있는 유산균) 2세대와는 또 다른 장점이 있는 것입니다.  

     

    lgg 유산균 추천

    lgg 유산균 추천을 해보자면 쿠팡에서의 최근 판매량 top5는 프리미엄 유산균 19 뉴네이처 바이탈 프리미엄 바이오틱스 뉴네이처 포스트바이오틱스 퍼펙트 프리미엄 프로 바이오틱스 리얼닥터 100억 유산균 순입니다. 이 중에서 하나 선택해보셔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이번 글에는 lgg 유산균 효능뿐 아니라 lgg 유산균 종류 추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lgg 유산균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