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및 주의사항

by 이은주 2021. 12. 12.
반응형

여러 상황에 따라서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에 볼 내용은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로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서류 장점 주의사항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 1. 마이너스 통장이란?

    마통이라고도 불리는 마이너스 통장이란 대출상품 중 하나로 한도대출이 정식명칭입니다. 대출 최대한도를 정하여 그 안에서는 필요할 때 자유롭게 인출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대출금과 대출 약정을 한 번에 지급하는 신용대출과 다른방식입니다. 돈을 인출하면 통장에 마이너스가 나오기 때문에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쓰임새도 다양하고 간편한데 지금부터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필요서류 장점 주의사항 그리고 마이너스 통장 사용법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 2.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은 은행마다 조금씩 다른데 보통 만 19세이상 4대 보험 가입자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이나 1년 이상 연봉 2천만 원 이상 신용등급은 1등급에서 6등급 사이입니다. 참고로 마이너스 통장 보유한 사람들은 1등급에서 4등급이 많다고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 3. 마이너스 통장 서류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기 위한 마이너스 통장 서류로는 은행마다 조금씩 다를수 있지만 보통 신분증 재직증명서 원천징수 급여통장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보험료 납부 확인서와 자격 득실 확인서가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 4. 마이너스 통장 장점 

    마이너스 통장의 장점은 일반 통장처럼 사용할수 있는 것인데 빌릴 때는 인출 갚을 때는 입금하면 되기 때문에 쉽고 편하게 돈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실제 사용한 만큼만 이자가 붙는것이 장점으로 돈을 쓰지 않는다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갚을 수만 있다면 대출보다 저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용하게 최대한도에서 편하게 쓸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대출 등의 경우에는 중간에 중도 상환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마이너스 통장은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은 것이 장점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 5. 마이너스 통장 주의사항 

    마이너스 통장 만들시 주의사항은 일반적인 신용대출에 비교할 때 금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정말 필요할 때만 사용하고 빠르게 갚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신용대출을 먼저 알아보고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복리 방식 중 이자에 이자가 붙는 것이기 때문에 제대로 갚지 않은 상태에서 시간이 흐르면 이자가 빠르게 증가합니다. 또한 한도가 대출로 계산이 되기 떄문에 한도를 받고 사용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신용기록에는 한도만큼 대출받은 것으로 되어있어 후에 여러 단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 6. 마이너스 통장 사용방법

    마이너스 통장 사용방법을 알아보면 마이너스 통장은 이자에도 이자가 붙는 반면에 빌린 돈이 없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여유가 생길 때 바로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최대한 빨리 갚을수록 좋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대출 받은 것으로 취급받기 때문에 나중에 낮은 한도로 대출받을 시 불이익이나 높은 금리 인상의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마이너스 통장은 빠르게 없애는 편이 신용등급이나 대출에 좋습니다.

     

    대출과 마이너스 통장과 먼저 비교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당분간 추가로 생길 돈이 없어 상환할 수 없다면 마이너스 통장이 아닌 고정대출을 하시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신한은행 주택청약 해지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신한은행 주택청약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개인마다 사정이 있겠지만 주택청약 해지를 할 때에는 신중하게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해지방법은 쉬우니까 아래에서 알아보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차박하기 좋은 차 베스트5 모음

    차박하기 좋은 차는 여러가지 있겠지만, 이번 글에는 차박텐트 차박매트 차박용품 차박하기 좋은 곳, 명소를 보겠고 차박하기 좋은 차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차박이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마무리

    이번 글에는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로 뿐 아니라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서류 장점주의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각자 사정이 있겠지만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실 때에는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마이너스 통장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