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블루베리 효능 칼로리 자세히 알아보기

by 이은주 2022. 8. 26.
반응형

몸에 좋은 음식에는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블루베리 효능 칼로리 하루섭취량 먹는법 보관법입니다. 블루베리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블루베리란?

    블루베리란 노화방지 피부개선 뇌 건강 개선 등 다양한 방면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로 알려져있습니다.

     

    블루베리의 원산지는 북미로 현재는 다양한 나라에서 재배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우리나라에서도 한때 유행한 적이 있고 가격이 비싼 적도 있지만 지금은 많이 보편화되어 흔하게 구할 수 있고 꾸준히 인기가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칼로리
    블루베리 효능 칼로리

     

    지금부터 블루베리 효능 칼로리 하루섭취량 먹는법 그리고 보관법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으로는 여러 가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면 좋은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건강에 좋음 

    블루베리는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로돕신의 활성화 역할을 도와주는 루테인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로돕신이란 우리의 눈에 있는 빛을 감지하는 성분으로 눈이 피로한 것을 덜어주고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에 도움

    블루베리는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데 블루베리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폴리페놀 성분이 노화에 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방지에도 좋고 피부에도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우리 피부에 중요한 콜라겐 등이 분해되는 것을 줄여주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노화 방지

    위에서 본 것처럼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 항산화 성분이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고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역할을 합니다. 

     

    당뇨 예방

    블루베리는 맛은 달지만 혈당조절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되고 블루베리의 테로스틸벤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서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몸을 보호해 주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암세포를 억제시키는 역할을 하여 항암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예방 

    블루베리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프리바이오틱스라는 우리 몸의 소화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이 있어서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예방

    블루베리에 많이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뇌세포를 보호해주고 뇌기능을 개선하여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러 연구결과에서도 항산화 성분 덕분에 우리 뇌의 인지력과 기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뇌 질병에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나와있습니다.

     

    3. 블루베리 칼로리

    블루베리 칼로리100g당 57kcal로 낮은 편이고 그밖에 블루베리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면 비타민C 비타민K 등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섬유질과 철분 칼슘 등이 들어있습니다. 

     

    블루베리 칼로리
    블루베리 칼로리

     

    4.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을 알아보면 하루에 20알까지는 드셔도 괜찮지만 그 이상 섭취할 경우 사람에 따라 복통이나 소화불량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도 당분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과다 섭취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5. 블루베리 먹는법 

    블루베리 먹는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하루에 몇 알씩 먹어도 되고 그게 힘드시다면 샐러드나 요거트에 곁들여서 먹으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즙을 통해 먹는 법도 있는데 이때 주의할 점은 당분이 적게 들어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칼로리
    블루베리 효능 칼로리

     

    6. 블루베리 보관법 

    블루베리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면 금방 드실 분들은 세척하지 않고 키친타월을 깔고 밀폐용기에 보관하시면 되고 장기간 보관을 원하시는 분들은 세척한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 후 키친타월을 깔고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넣으면 장기 보관이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후기와 효과 정리

    고혼진 화장품 가격 후기 효과 모두 정리

     

    7. 블루베리 효능 마무리

    이번 글에는 블루베리 효능뿐 아니라 블루베리 칼로리 하루섭취량 먹는법 보관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블루베리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