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호두 효능 칼로리 영양성분 알아보기

by 이은주 2022. 8. 31.
반응형

몸에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호두 효능 칼로리 영양성분입니다. 호두는 견과류 중 대표 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또 다른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호두는?

    호두는 중동지방을 원산지로 하는데 우리나라의 최대 산지는 천안으로 아시다시피 호두과자로 유명합니다. 

     

    영양가가 높은 식품으로 견과류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견과류와 비교해보아도 항산화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혈액의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이 되고 피부건강 두뇌건강 등에 도움이 됩니다.

     

    호두 효능 칼로리
    호두 효능 칼로리

     

    지금부터 호두 효능 칼로리 그리고 호두 영양성분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호두 효능 

    호두 효능으로는 여러 가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면 좋은 호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 건강에 도움

    호두는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호두에 있는 불포화 지방산뇌신경 세포를 활발히 하는데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호두에는 칼슘 인 등의 성분이 있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뇌 세포 파괴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에 좋음 

    호두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뼈를 구성하는데 좋아서 나이가 있으신 분들의 골다공증 예방과 성장기의 아이들에 도움이 되고 단백질도 많이 들어있어서 근육과 뼈 건강에 좋습니다. 

     

    호두 효능
    호두 효능

     

    혈관건강에 좋음 

    호두가 가지고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중성지방 수치와 혈관에 있는 우리 몸에 안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게 하여 혈액을 잘 돌게 해주어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동맥 경화를 막아주는데도 좋습니다. 

     

    피부미용

    호두는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데 호두는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방지와 피부를 회복시키는데 좋습니다.

     

    게다가 호두에는 오메가 3 지방산, 리놀레산, 비타민 B1 비타민 B2 등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많아 피부 탄력과 피부 재생 등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호두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지는 않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 3와 식물성 단백질 등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아서 호두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로해소

    호두에는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이 되는데 우리 몸의 원기회복에 좋아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고 체력 회복에 좋습니다. 

     

    항암효과 

    호두에 있는 페놀 화합물은 암세포가 발달하는 속도를 늦추게 하는 항암효과가 있고 호두에 있는 에라직산이라는 성분은 암이 발생하는 것과 전이를 억제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호두 칼로리

    호두 칼로리100g당 654kcal로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맛이 좋다고 과다 섭취할 경우 살이 찔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두 칼로리
    호두 칼로리

     

    4. 호두 영양성분 

    호두 영양성분을 알아보면 호두는 탄수화물 14g 단백질 15g 지방 65g가 들어있습니다.

     

    지방 함량이 의외로 높은 편인데 알파리놀렌산오메가 3 지방산 등 몸에 좋은 지방이 들어있습니다.

     

    그 외 당분 섬유질 미네랄 마그네슘 구리 아연 등이 있고 감마토코페롤 비타민과 같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의 노화방지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호두 부작용 

    호두 부작용은 호두는 우리 몸에 좋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 일단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하는것이 좋고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나 소화불량 등이 있을수 도 있습니다.

     

    또한 생각보다 칼로리가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피하시는 게 좋겠고 평소 혈당이 낮다면 호두가 혈당을 낮추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위캔 다이어트 가격 후기 효과 총정리

     

    위캔 다이어트 가격 후기 효과 총정리

    다이어트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위캔 다이어트 가격 후기 효과 성분입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한데 여러 정보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고혼진 화장품 가격 후기 효과 모두 정리

     

    고혼진 화장품 가격 후기 효과 모두 정리

    기능성 화장품에는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볼 내용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 후기 효과 성분 판매처입니다. 보통 고혼진으로 알려져 있는데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빠르고 정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6. 호두 효능 마무리

    이번 글에는 호두 효능뿐 아니라 호두 칼로리 영양성분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호두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