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쉽게 알아보기

by 이은주 2022. 1. 5.
반응형

내 아이가 비만일 것 같아 고민이신 분들이 있을 텐데,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어린이 비만과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어린이 비만 해결책입니다. 여러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의 성장이 중요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영양소를 충분히 먹이고 싶어하는 부모님의 마음은 공감하지만 어렸을때의 비만은 평생간다고 합니다. 

 

키도 중요하지만 비만인 아이인 경우에  교우관계나 이성관계에서 좋지 않을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에 관리해주시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균형있게 영양소를 챙겨주는것은 쉽지 않으니 일단 비만이 되지 않는 선에서 챙겨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은 키성장제품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이클타임 가격 및 효과 총정리

 

어쨌든 여러 가지 의미에서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를 이용하면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정확하고 좋은 정보가 필요하신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목차

1. 어린이 비만도란
2.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3. 어린이 비만 해결책 
4. 요약

1. 어린이 비만도란?

비만도비만을 평가하는 지수로서 세계적으로 쓰이고 있는데 체지방을 표준체중보다 정확하고 쉽게 규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체지방률과 건강 위험도 등을 간접적으로 보여줍니다. 

 

하지만 어린이의 경우 성인과 같은 기준으로 비만도를 판단할수 없기 때문에 조금 다른 기준으로 어린이 비만도를 판정합니다. 보통 체질량지수 95이상은 비만 85에서 94 백분위수는 과체중으로 판단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어린이 비만 해결책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비만도를 계산하는 공식체중/(키X키)로 키와 키를 곱하고 체중으로 나누어 주면 되는데 예를 들어 아이의 키가 130cm 몸무게 25kg의 경우에는 25/(1.3X1.3)으로 계산할 수 있는 것입니다.

 

BMI지수18.5 이하는 저체중 18.5~23은 정상 23~25는 과체중 25~30은 비만 30~35는 고도비만 35 이상은 초고도 비만으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성별이나 나이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도 하고 또 계산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네이버에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를 검색하고 성별 신장 체중 나이를 적으면 결과가 쉽고 정확하게 나옵니다.    

 

 

3. 어린이 비만 해결책 

어린이 비만이 심할 경우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고 어린이 비만이 성인 비만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이 관리해 주시는 게 중요한데 어린이 비만 해결책으로는 건강한 식습관 적당한 운동 알맞은 수면시간을 지키는 것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어렸을 때부터 과자나 탄산음료를 너무 과하게 먹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먹은 만큼 적당한 운동을 해야 비만 예방에 좋고 질 높은 수면을 하는 아이들이 비만이 적다고 하니 알맞은 수면시간을 지키며 습관 개선을 하면 어린이 비만 해결에 좋을 것입니다. 

 

4. 요약 

  • 1. 어린이 비만도 - 어린이의 비만을 평가하는 지수
  • 2.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 비만도 공식은 체중/(키 X 키) 귀찮으신 분들은 인터넷에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검색 후 확인 
  • 3. 어린이 비만 해결책 - 건강한 식습관 적당한 운동 알맞은 수면시간 

 

함께 보면 좋은 글 

 

 

종근당 아이커 가격 효과 후기 총정리

주위에 아이 키로 고민이신 분들이 많은데,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종근당 아이커 가격 효과 후기 성분입니다. 키성장 건강식품으로 유명한데 여러 정보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칼로리 낮은 음식 정보 총정리

저칼로리 음식은 여러가지 있지만, 추가로 볼 내용은 칼로리 낮은 과자 라면 배달음식 야식입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있는 칼로리 낮은 음식에 대해서 아래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이번 글에는 어린이 비만어린이 비만도 계산기 어린이 비만 해결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어린이 비만으로 고민이신 분들이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