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음식 칼로리 계산기 정보 모음

by 이은주 2022. 1. 6.
반응형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음식 칼로리에 신경쓸수 밖에 없는데 그래서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음식 칼로리 계산기입니다. 여러 가지 사이트들이 있는데 괜찮은곳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칼로리란?
2. 음식 칼로리 계산기
3. 요약

1. 칼로리란?

칼로리란 에너지의 단위를 뜻하는데 영양학에서의 칼로리는 음식의 열량 단위를 뜻합니다. 음식을 섭취하였을 때 몸에 에너지를 줄 수 있는 단위가 칼로리로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하지만 권장량을 넘어가게 되면 살이 찌게 됩니다. 

 

성인 남녀의 일일 권장량 칼로리남성 2500kcal 여성 2000kcal 입니다. 단 개인마다 나이 활동 수준 대사량 등에 다르게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음식 칼로리 계산기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음식 칼로리 계산기 

음식 칼로리 계산기에는 여러가지 많이 알려져 있지만 대표적으로 알면 좋은 음식 칼로리 계산기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버스 음식 칼로리 계산기

 

커버스는 음식 칼로리 계산기 사이트 중 하나로 커버스 상단 메뉴에 칼로리 계산기 메뉴가 있어서 들어가면 음식 식재료 가공식품과 여러 종류의 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찾기 검색창을 이용하여 찾을 수 있어 좋고 음식마다 칼로리뿐만 아니라 여러 영양성분을 자세히 알 수 있고 담기를 클릭하면 자신이 선택한 총칼로리를 합계할 수 있습니다. 

 

 

도봉 음식 칼로리 계산기  

 

음식 칼로리 계산기 사이트 중 하나인 도봉은 한식 중식 일식 분식 과일 등의 카테고리가 있는데 선택하면 관련된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선택하면 해당 1인분 음식 칼로리가 표기 됩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섭취한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한 운동이나 행동들이 나오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좋습니다.

 

제품과 패스트푸드 메뉴들이 생각보다 자세히 있기 떄문에 좋습니다.   

 

 

식품안전나라 음식 칼로리 계산기

 

식품안전나라의 음식 칼로리 계산기는 소비할 열량 신체정보- 성별 나이 키 몸무게  활동 정보- 걷기/달리기를 넣으면 해당 활동 정보로 소비해야 할 시간이 나옵니다. 심플하게 되어있어서 무난하게 사용하기에 괜찮습니다. 

 

다이어트신 어플 

 

다이어트신 음식 칼로리 계산기는 칼로리뿐만 아니라 영양소도 보여주는데 브랜드 음식의 종류도 아주 많이 등록되어있어서 이용하기 좋습니다. 사이트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어플이 더 보기 편한 것 같았습니다.  

 

야지오 어플

 

야지오라는 어플도 칼로리 계산기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음식 칼로리와 여러 제품의 종류까지 상세한 것이 장점으로 체중감량을 위한 칼로리 권장량과 앞으로의 잔여 칼로리를 표시해주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요약

음식 칼로리 계산기 알아보기  

  • 사이트- 커버스 도봉 식품안전나라 
  • 어플- 다이어트신 야지오 

 

함께 보면 좋은 글 

 

 

칼로커트 가격 후기 효과 총정리

다이어트 보조제는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칼로커트 가격 후기 효과 성분 부작용입니다. 유명한 제품인데 칼로커트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칼로리 낮은 음식 정보 총정리

저칼로리 음식은 여러가지 있지만, 추가로 볼 내용은 칼로리 낮은 과자 라면 배달음식 야식입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있는 칼로리 낮은 음식에 대해서 아래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이번 글에는 칼로리뿐 아니라 음식 칼로리 계산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