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칼로리 낮은 음식 정보 총정리

by 이은주 2021. 10. 9.
반응형

저칼로리 음식은 여러가지 있지만, 추가로 볼 내용은 칼로리 낮은 과자 라면 배달음식 야식입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있는 칼로리 낮은 음식에 대해서 아래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칼로리란?

    칼로리란 영양학의 관점에서 보면 음식의 영양가를 열량으로 바꾸어 나타낸 측정단위입니다. 즉 우리가 음식을 먹었을때 얼마만큼의 에너지를 줄 수 있는것의 단위를 칼로리라고 하는데 우리 몸의 움직이는 연료역할을 하는 음식이나 음료에는 칼로리가 있습니다. 

     

    하루 평균 기초대사량과 칼로리가 관련된것을 보면 칼로리는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것 을 알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후기와 효과 정리

     

     

    지금부터 칼로리 낮은 음식 칼로리 낮은 과자 라면 배달음식 그리고 야식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는 여러가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아야 되는 흔하면서 먹기 좋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

    계란은 칼로리가 낮고 건강에 아주 좋은 음식으로 영양소가 풍부한 완전식품이라 불리는데 삶은 계란 하나는 약 72칼로리 정도로 단백질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라면 아침 식사를 계란으로 먹은 사람들이 베이글을 먹은 사람들 보다 하루 칼로리를 더 적게 섭취하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사과 

    사과100g당 약 50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칼로리 낮은 음식인데 팩틴이라는 용해성 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늦추어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서 식욕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생선

    생선단백질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생선에 들어있는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그렐린 수치를 줄일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렐린 수치란 식욕을 증가하는 호르몬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소 닭 생선 중 생선 단백질이 포만감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운동선수들도 즐겨 먹는걸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필수식품이라 할만한데 100g에 약 109칼로리 정도이고 보통 30g 가까이의 단백질을 함유해서 근력향상을 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요즘에는 먹기 어렵지 않게 부드럽게도 나온 제품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저지방고기류

    저지방고기류도 칼로리가 낮으면서 단백질 함유량이 많은데 포만감도 높은편이라 하루 칼로리 양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기를 먹으면 살찔것 같다는 편견을 가지 사람들이 많은데 지방을 제거한 소고기와 돼지고기 등심 등은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있고 칼로리도 낮아 건강하게 섭취하실수 있습니다.

     

    칼로리 낮은 과자

    칼로리 낮은 과자를 추천해보자면 뻥튀기가 1장에 15칼로리 빼빼로는 한봉에 170칼로리 고래밥은 한봉에 186칼로리 아이비는 한봉에 230칼로리 바나나킥도 한봉에 230칼로리입니다. 이렇듯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은 과자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칼로리 낮은 라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라면을 정말 많이 먹는데 라면 칼로리는 대부분 500칼로리 선입니다. 그런데 칼로리 낮은 라면을 찾아보면 풀무원 생면식감 340칼로리 농심 신라면 건면 355칼로리 농심 건면 새우탕 360칼로리 풀무원 돈코츠 라멘 365칼로리 풀무원 꽃게탕면 380칼로리로 확실히 생면이나 건면이 칼로리 낮은 라면 입니다.

     

    칼로리 낮은 배달음식 야식

    배달음식이나 야식은 살이 찌기 쉬운데 그 중 칼로리 낮은 배달음식 야식을 찾아보자면 삶거나 구운 고기 회 샤브샤브 그리고 구운치킨이 있습니다. 공통점은 기름이 적으면서 탄수화물도 적고 단백질이 많은데 배달음식 야식을 시키면 같이 오는 탄수화물 음식들을 조금 자제 하면 건강하게 배달음식 야식을 드실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천수윤진 가격 후기 정보 모음

     

    천수윤진 가격 후기 정보 모음

    기능성 화장품은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천수윤진 가격 효능 화장품 후기입니다. 괜찮다고는 알려져 있는데 또 다른 정보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천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칼로리 낮은 과자 모음 정리

     

    칼로리 낮은 과자 모음 정리

    칼로리 낮은 음식에 대해서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칼로리 낮은 과자입니다. 보통 과자는 칼로리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칼로리 낮은 과자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마무리

    이번글에는 칼로리 낮은 음식 뿐 아니라 칼로리 낮은 과자 라면 배달음식 야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칼로리 낮은 음식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