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탄산수 효능 부작용 상식 정리

by 이은주 2021. 10. 10.
반응형

탄산수 효능에 대해서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탄산수 추천 제조기 부작용입니다. 보통 건강에 좋기로 알려져 있는데 또 다른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탄산수란?

    탄산수란 이산화탄소가 자연적으로 녹아있거나 이산화탄소를 인위적으로 주입된 물을 말하며 스파클링 워터라 불립니다. 높은 열량이나 설탕이 있는 탄산음료의 대체품으로 주목받는 음료입니다. 토닉워터나 클럽소다 등은 제조사들이 인공 감미료를 넣기 때문에 탄산수와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탄산수 산업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 매년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탄산수 효능 추천 제조기 그리고 부작용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산수 효능

    탄산수 효능으로는 여러가지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아야 되는 탄산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불량 변비 개선 

    탄산수는 소화불량변비 개선에 좋은데 탄산수는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불량 등으로 속이 불편할 때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탄산수에 들어있는 이산화탄소가 입안의 점막을 자극하여 침을 만드는데 이 침은 위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장을 팽창시키기 때문에 변비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탄산수는 피로를 나타나게 하는 피로물질유산을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탄산수를 섭취하면 탄산수 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미네랄이 사람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피로회복에 좋고 체내 수분 밸런스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세안할때 탄산수를 이용하면 피부미용에 좋은데 피부에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각질 제거 및 노폐물 제거에 효과가 있어

    모공 안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지분비량을 조절해 모공축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산소공급을 도와줍니다. 

    만약 민감한 피부일 경우는 사용하실때 주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이어트

    식사 전에 탄산수를 섭취하면 배고픔을 덜 느끼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평소 먹던 식사량이 줄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탄산음료와 비교해보면 당 함유량이 거의 없기 때문에 평소 탄산음료를 드셨던 분들에게 큰 효과가 될수 있습니다. 

    탈취효과 

    집에서 음식을 만들때 탄산수를 이용하면 고기나 생선을 조리할 때 발생하는 비린내를 잡아주는 탈취효과가 있습니다.

    탈취효과 뿐만 아니라 육류의 핏물 제거에도 좋고 밥을 지을 때 탄산수를 이용하면 물을 넣었을 때 보다 윤기가 흐르는 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

     

    탄산수 추천

    각자 취향이 있겠지만 탄산수 추천해보자면 웅진 빅토리아 탄산수는 탄산도 강하면서 나트륨이 없고 가성비가 좋은걸로 유명합니다. 페리에는 탄산수 입문하실때 많이 드시는데 탄산도 괜찮고 목 넘김이 부드러운 게 장점입니다. 초정탄산수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물대용으로 가능해서 추천합니다.

     

    그 외에 칠성 트레비 코카콜라 씨그램도 유명한데 각자의 장점이 있습니다.

     

    탄산수 제조기

    많은 사람들이 탄산수를 즐기는 만큼 그와 관련된 제품도 나오고 있는데 그중 탄산수 제조기가 있습니다. 탄산수를 물처럼 마시거나 탄산음료를 자주 마신다면 생각해볼만한 제품으로 비용이 적은 편이고 사용이 편합니다. 시중에 파는 탄산수와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만족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유명 제품으로는 소다스트림 탄산수 제조기와 딜라이트 탄산수 제조기가 판매량이 높습니다.   

     

    탄산수 부작용

    탄산수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탄산수 부작용도 있는데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탄산수가 가진 이산화탄소에 있는 가스로 인하여 위장에 무리가 갈 수 있는데 위궤양이나 역류성 식도염 등의 증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위산 분비량이 많거나 위벽이 약한 사람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탄산수의 산도는 보통 PH3~4 정도로 치아 부식의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산수가 좋다고 너무 과잉섭취는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이번글에는 탄산수 효능 뿐 아니라 탄산수 추천 제조기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탄산수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