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굴 효능 부작용 모두 알아보기

by 이은주 2022. 7. 26.
반응형

식재료의 효능에 대해서 여러 가지 있겠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굴 효능 부작용입니다. 보통 정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또 다른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굴이란?

    굴이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것으로 유명한데 석화 석굴이라고도 불립니다.

     

    굴은 바다에서 나오는 식품으로 칼슘 철분 아연 셀레늄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습니다.

     

    영양분도 많이 들어있지만 맛이 좋아 여러 음식에 이용되고 인기가 많습니다. 

     

    정력 강화와 피부미용에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굴 효능
    굴 효능

     

    그럼 지금부터 굴 효능 그리고 굴 부작용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굴 효능

    굴 효능으로는 여러 가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면 좋은 굴 효능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력강화 

    굴은 정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유명한데 굴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아연이라는 성분이 남성호르몬 즉 테스토스테론을 증가하게 해 주어 정력강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유명한 글리코겐이라 성분이 있어 정력증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카사노바가 즐겨 먹은 것으로 유명한 것이 바로 굴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굴에는 칼슘 단백질뿐만 아니라 몸에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흔하게 얻기 힘든 아연 구리 철분 셀레늄 등이 들어있기 때문에 영양 불균형을 막아주고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굴 효능
    굴 효능

     

    피부미용

    남자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진 굴은 여자에게도 좋은 점이 많은데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굴에 들어있는 여러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에 좋은데 멜라닌 세포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기미 잡티 등을 제거해주고 피부를 맑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 

    굴은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데 아미노산 글리코겐 타우린 인 등 우리 몸의 면역력 개선에 효과가 좋은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연셀레늄은 체내의 면역체계를 보호해주고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뇌 건강에 도움 

    굴은 여러 방면에서 뇌 건강에 좋은데 굴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치매예방에 도움이 되고 굴에 들어있는 DHA가 기억력 인지능력 등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아연 또한 뇌의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굴에는 몸에 좋은 기능을 하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서 혈관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굴에 많이 들어있는 타우린은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굴 효능
    굴 효능

     

    간 건강에 좋음 

    굴은 피로회복제에 들어가는 것으로 유명한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서 간을 건강하게 해 주고 간 기능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3. 남자에게 좋은 건강식품  

    브이맥스 

     

    굴과 같은 천연 식재료도 좋지만 조금 더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남자에게 좋은 건강식품 중에는 브이맥스가 있습니다.

     

    만족도가 높아 재구매율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이맥스 성분에는 남성 전립선에 좋은 쏘팔메토 추출물과 체력증진에 좋은 옥타코사놀 신진대사에 좋은 판토텐산 등이 들어있어 남자에게 좋습니다.

     

     

    브이맥스 효능으로는 전립선 개선 활력 증가 혈액순환 등에 도움이 되어서 자신감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정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글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는 글이라고 생각하여 예전에 작성한 글을 올려놓았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이맥스 가격 효능 울트라 완전정리

     

    브이맥스 가격 효능 울트라 완전정리

    남성건강식품은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브이맥스 가격 효능 성분 후기 필름 크림 부작용입니다. 유명한 제품인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여러 고민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4. 굴 부작용 

    굴 부작용을 알아보면 굴은 여름에 드실 때는 주의하시는 것이 좋은데 굴의 산란기인 5월에서 8월까지는 독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굴은 찬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차신 분들은 조금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굴 부작용
    굴 부작용

     

    굴을 생으로 드실 때는 주의해야 하는데 박테리아에 감염될 경우 구토 설사 등으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고 생굴을 드실 때는 최대한 신선한것으로 드시고 가급적이면 익혀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후기와 효과 정리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후기와 효과 정리

    다이어트 식품은 여러가지 있지만, 이번에 볼 내용은 베라핏 다이어트 효과 가격 후기 부작용입니다. 보통 다이어트 보조제로 알려져 있는데 여러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고혼진 화장품 가격 후기 효과 모두 정리

     

    고혼진 화장품 가격 후기 효과 모두 정리

    기능성 화장품에는 여러 가지 있지만, 이번에 볼 내용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 후기 효과 성분 판매처입니다. 보통 고혼진으로 알려져 있는데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빠르고 정

    good-information1234.tistory.com

     

     

    5. 굴 효능 마무리

    이번 글에는 굴 효능뿐 아니라 굴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굴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