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 쉬운 방법

by 이은주 2021. 10. 5.
반응형

아이폰은 여러 종류 있지만,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카메라 무음 설정 어플 고장입니다. 보통 이쁘게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무음 설정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폰 싸게 사는 곳

아이패드 프로 싸게 사는 곳

 

 

목차

    아이폰 카메라란?

    아이폰 카메라 때문에 아이폰을 선택한 사람들도 있다고 할 만큼 큰 매력이 있는 아이폰 카메라는 사실적이면서도 자연스럽고 이쁘게 색감 보정되어 사진이 잘 나옵니다. 특히 인물 사진 모드는 인물 말고도 음식이나 사물 등을 촬영해도 아이폰 카메라 특유의 따뜻한 색감으로 사진이 잘 나오는데 이러한 점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아이폰 카메라 무음 아이폰 카메라 설정 어플 습기 그리고 고장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

    아이폰 13.6 버전에서는 단축어를 이용한 무음이 가능했지만 14 버전이 되면서 막혔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아야 되는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벨소리 음소거

    아이폰 카메라 무음을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벨소리 음소거 하는것입니다. 아이폰 왼쪽 상단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되는데 음소거 모드가 된 것을 확인하고 사진을 찍으면 소리가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음소거하면 전화 벨소리도 들리지 않으니 사진을 찍고 나서는 원래 위치로 돌리시길 바랍니다.

     

    음량 줄이기

    음량 줄이기를 통해 아이폰 카메라 무음을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 아이폰 왼쪽에 있는 볼륨 버튼을 눌러 음량을 낮추거나 아이폰 제어센터로 들어가서 볼륨 슬라이더를 0으로 맞추어주시면 소리 없이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하기

    카메라 어플로 들어가서 동영상 촬영하기를 누르고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하얀 동그라미를 누르면 동영상 촬영 하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찍고 있는 장면을 연속 촬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동영상 촬영 시작과 끝날 때에 짧은 신호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메라 어플 이용하기 

    아이폰 기능 외에도 무음 카메라 어플이용하면 간편하게 소리 없이 사진찍기가 가능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어플을 찾아보면 조용한 카메라 소다 유라이크 스노우 등이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특유의 사진은 아니어도 간편하고 각자 장점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직구 

    우리나라와 일본 아이폰에만 사진 촬영음이 나게 되어있어서 다른 나라에서 해외직구로 구매하면 촬영음 없이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외직구 아이폰의 경우는 국내에서 AS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설정

    아이폰 카메라 설정해두면 좋은 몇 가지가 있는데 격자모드 켜기 좌우반전 켜기 수동노출이 있습니다. 격자모드를 키려면 설정 - 카메라 - 구성 - 격자켜기이고 좌우반전을 키려면 설정 - 카메라 - 구성 - 전면 카메라 좌우방향 유지 켜기이고 수동노출을 하려면 설정 - 카메라 - 설정 유지 - 노출조절 켜기 입니다.     

     

    아이폰 카메라 어플

    아이폰 카메라 어플 추천해보자면 음식 사진 셀카 여행사진에 강점이 있는 걸로 찾아보았습니다. 음식 사진을 예쁘게 찍을 수 있는 어플은 푸디 Foodie 셀카 인물사진이 잘 나오고 다양한 기능을 가진 소다, b612, 카메라360 여행사진이 멋지게 나오는 여행사진작가가 만든 피크닉 카메라 @picn2k camera 가 있습니다.

     

    모두 인스타나 페북 같은 SNS에 활용도가 높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고장

    아이폰 카메라 고장은 보통 떨어뜨려서 충격을 받거나 침수되어 아이폰 카메라 습기가 차서 고장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메라 이상이 있다고 판단되면 재부팅해보시고 안된다면 고민하며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가까운 고객센터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이번 글에는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뿐 아니라 아이폰 카메라 설정 어플 그리고 고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아이폰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