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2022 근로장려금 조회 쉽게 하는 방법

by 이은주 2022. 4. 14.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2022 근로장려금 조회 방법입니다.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해 놓았으니 끝까지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목차 - 2022 근로장려금 조회 쉽게 하는 방법

1. 근로장려금이란?
2. 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 
3.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4. 2022 근로장려금 조회 요약

1.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재산이나 소득이 일정 금액 미만인 가구에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제도로 국가가 근로소득, 재산요건, 가구 구성원, 총소득 등의 일정 기준에 따라 정해진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생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우리나라는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고 현재 최대 금액으로는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지급 기준이 대폭 확대되었으니 일단 확인해보시고 해당되시면 꼭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나 모바일로도 쉽게 빠르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지금부터 2022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아무래도 내가 얼마나 근로장려금을 받을수 있는지가 가장 궁금할 것입니다. 그럼 우리가 대표적으로 쉽게 할 수 있는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나 모바일을 이용하여 쉽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하는 방법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조회 발급을 클릭 후 하단에 있는 근로 자녀 장려금 카테고리 아래에 있는 심사진행상황 조회 중 정기 심사진행상황 조회 반기 심사진행상황 조회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정기와 반기 둘 중 자신이 신청 한쪽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모바일로 하는 방법 

 

스마트폰 어플 국세청 홈택스(손택스) 앱 다운 후 로그인 후 우측 상단 세줄 표시 클릭 후 신청/제출 선택하여 근로장려금 정기 또는 근로장려금 반기 들어가서 심사진행현황 조회에서 하시면 됩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정기 반기 둘 중 자신이 신청 한쪽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3. 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 

 

2022년 근로장려금 지급일과 신청기간은 하반기 신청기간은 2022년 3월 1일~3월 15일이고 지급시기는 2022년 6월 말

정기신청은 2022년 5월 1일~5월 31일이고 지급시기는 2022년 6월 말입니다. 

기한 후 신청은 2022년 6월 1일~11월 30일이고 지급시기는 2022년 9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근로장려금은 심사기간이 있기 때문에 3~4개월 정도는 기다리셔야 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내가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 방법을 보겠습니다. 

 

컴퓨터로 하는 방법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로그인 후 조회/발급 클릭 후 근로장려금 카테고리 내에 심사진행 상황 조회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정기와 반기 중 자신이 선택한 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모바일로 하는 방법 

 

스마트폰 어플 모바일 국체청 홈택스 앱 다운 후 로그인 후 신청 제출 클릭 정기 반기 근로장려금 중 자기가 한 것 선택 후 심사진행현황 조회 클릭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콜센터를 이용하는 방법 

 

컴퓨터나 모바일 이용이 어렵거나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홈택스 콜센터 1544-9944에서 본인 확인 후 간편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ARS순서는 2번 -> 3번 -> 주민등록번호 입력 ->지급금액과 지급일 확인하시면 됩니다. 

 

4. 2022 근로장려금 조회 요약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 컴퓨터로 하는 방법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로그인 -> 조회/발급 클릭 -> 근로 자녀 장려금 아래 심사진행상황 조회(정기 반기 중 자신이 선택한 것)
  • 모바일로 하는 방법 - 스마트폰 어플 홈택스(손택스) 앱 로그인 -> 우측 상단 세줄 표시 클릭 -> 신청/제출 -> 근로장려금 정기 또는 근로 장려금 반기 들어가서 심사진행 현황 조회

근로장려금 지급일 조회

  • 컴퓨터로 하는 방법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로그인 -> 조회/발급 클릭 -> 근로장려금 카테고리 내에 심사진행 상황조회 
  • 모바일로 하는 방법 - 스마트폰 어플 홈택스 앱 로그인 -> 신청/제출 클릭 -> 정기 반기 근로장려금 중 선택(자신이 신청한 것) -> 심사진행현황 조회 
  • 전화로 하는 방법 - 홈택스 콜센터 1544-9944에서 본인 확인 후 조회 ARS 순서 2번 -> 3번 -> 주민등록번호 입력 -> 지급금액과 지급일 확인 

 

이번 글에는 2022 근로장려금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고 근로장려금 지급액과 지급일 조회에 어려우신 분들이 대한 정보를 얻는 데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